커플링 나이트 브론10 이 어느새 완결됐군요 빛과 어둠이 갖춰진 레이무

http://www.nicovideo.jp/mylist/20490887

'환상향은 모든것을 받아들인다'
'사람 수만큼의 환상향이 있다'

그와 마찬가지로

'동방유정천은 모든것을 받아들인다'
'사람 수만큼의 동방유정천이 있다'

를 가장 극명하게 보여주는 작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도 정주행한 작품은 아니고 썸네일이 끌리는 에피소드만 띄엄띄엄 본 작품이라 잘은 모르겠지만 ^^;


동방음양철의 인기와 함께 니코동에서 수많은 동프+FF11 크로스오버 작품(동방유정천 계열 작품)이 난무하던 2010년.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를 패러디하여, 브론트씨가 9가지 서로 다른 패러렐 월드 설정의 동방유정천 계열 작품 세계를 여행한다는 독특한 내용으로 주목받은 동방유정천 크로스오버 작품.

3년이 넘는 연재 끝에 바로 지난달에 드디어 완결이 났네요.

엔딩에 나오는 9개 동방유정천 계열 작품들을 보니 뭔가 감회가 깊더군요.
모든것의 시작인 동방음양철을 비롯해서 동방철수인처럼 장기연재 끝에 깔끔하게 완결된 작품도 있고, Alice in Vana'diel 처럼 연재중단된 작품도 있고...... 각 작품마다 서로 다른 자신만의 동방유정천, 자신만의 브론트씨를 표현하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하니 온갖 생각이 머리를 스칩니다.
정말 동방유정천이기에 나올 수 있는 작품, 동방유정천 계열에서 어떤 게 가능한지를 보여준 작품이었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제가 이 작품을 정주행하는 날이 올 것 같진 않지만... ^^;
아무튼 띄엄띄엄 봐도 흥미진진하고 의미깊은 이런 작품을 오랫동안 꾸준히 연재해주신 제작자님, 수고하셨습니다!

덧글

  • G-32호 2013/10/18 08:40 # 답글

    커플링 나이트 브론10이면 벤 10: 에일리언 포스 패러디같은 건가요..

  • 낙엽도 2013/10/18 22:05 #

    오... 검색해보니까 제목은 그쪽에서 따온 것 같기도 하군요.
    하지만 내용 자체는 기본적으로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의 영향을 받은 거고, 벤10 패러디라고 보긴 좀 힘드네요. ^^;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