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마왕담 최종장 4화 감상 빛과 어둠이 갖춰진 레이무

http://www.nicovideo.jp/watch/sm21365589

지난 6월 23일에 최종장 2~3화가 업로드된 지 한달도 안되서 올라온 최종장 4화.
드디어 연재속도가 다시 탄력받은 겁니까? 신난다~ 완결까지 거침없이 가시죠 제작자님!

결국 마지막 이변의 흑막은 과거(라이브 어 라이브 시절) 올스테드와 최악의 악연이 있었던 인물 중 하나인 아리시아인 듯하네요.
마왕 오디오의 이름을 빌린 아리시아의 힘에 세뇌당한 환상향 주민들이 마왕 부활을 노리는 세력으로 준동하기 시작하는데
정작 마왕 오디오였던 올스테드 본인은 앨리스가 또 한명의 자신을 부활시키려는 걸 막기 위해 와 있었기에 멀쩡.

그리고 아리시아에게 세뇌당해 마왕 오디오를 부활시키고 그가 원하던 세계를 함께 이루겠다는 이들 중에 요우무와 사나에가 끼어있네요... (이게 뭘 의미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동방마왕담을 처음부터 감상해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요우무는 '올스테드' 의 의지가 '마왕 오디오' 의 부활을 거부하더라도, 자신의 의지로 '올스테드' 를 쓰러트리고 '마왕 오디오' 가 원하던 것을 이루겠다고 막무가내.


...여기까지만 보면 어떻게 생각해도 올스테드씨가 비참해질 엔딩이 기다리고 있는 전개인데

제작자님이 앞으로 얼마나 납득이 갈만한 전개를 보여주실려나요...


어차피 최종장은 넉넉잡고 겸허하게 9화는 찍을 게 거의 확실해 보이는데 여유있게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3=
동방유정천 계열 작품도 아닌데 이렇게 다음편 업로드 일일이 체크해가면서 보게 된 작품은 동방마왕담이 처음입니다.

덧글

  • G-32호 2013/07/22 08:32 # 답글

    모두의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본격 시궁창으로 갈것인가

    뭐 기대를 져버리는 전개가 될지도 모르죠. 어찌 전개 될련지는 모르겠지만..
  • 낙엽도 2013/07/22 11:09 #

    원래 올스테드가 태생적으로 시궁창이 되기 위해 탄생한 캐릭터이긴 하죠 ㅠㅠ
    사실 동방마왕담이 지금처럼 인기있는 요인 중 하나도 그거라고 생각해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