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GEN] 미스트씨와 코치야 사나에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력추천하는 무겐 동화 그외 이것저것

돌고 돌아 다시 만나는 운명! 스텔라배 고성능 태그대회 2 (니코동) : http://www.nicovideo.jp/mylist/16835387

대회 영상 제작자님은 개인적으로 예전에 무겐 매드무비 검색해보다가 알게 된 분인데
요번에 문득 미스트씨(레블리아스)가 나오는 무겐대회 영상을 찾아보고 싶어서 검색해보니까 이분의 대회가 나오더라구요.

오프닝을 보시면, 무려 미스트씨코치야 사나에의 태그가 첫번째로 소개됩니다.
즉 동방프로젝트의 인기 동인 캐릭터인 '미스트나에(미스트씨x사나에 크로스오버)' 네타를 밀어주는 대회인 것이죠!

미스트나에의 팬으로서 누군가는 분명히 무겐에서 미스트나에 네타를 써주셨을 거라고 믿고 있었습니다만, 그게 다른분도 아니고 무겐 매드무비 멋있게 잘 만드시기로 유명한 그 분이시라니!! --b

"무겐에 도착했다!"
"이곳 무겐에서는 상식에 얽매여서는 안되는 거군요!"

역시나 매드무비풍으로 제작된 오프닝 영상부터가 상당한 퀄리티.
게다가 건담시드의 스텔라를 좋아하셔서 스텔라의 이름으로 대회를 연 것에 걸맞게 대회 중간중간의 대화 파트라든가 엔딩 스토리는 그야말로 슈퍼로봇대전 분위기.

우리들의 어그로 네타캐릭터 미스트씨와 비상식 네타캐릭터 코치야 사나에양의 무겐 태그 조합이 정말 끝내주게 코믹합니다.
무겐에서 일어나는 상황 하나하나가 다 네타거리더군요. 대전 도중에 뜨는 미스트씨의 대사에서 뿜고, 시청자 코멘트에 한번 더 뿜고, 대전중에 일어나는 시츄에이션에 뿜고, 다시 시청자 코멘트에 한번 더 뿜고... 과연 상식같은 건 아무래도 좋아, 중요하지 않아 라는 느낌의 태그.
근데 더 웃긴 건, 그러면서도 은근히 강합니다.
게다가 두 분의 승리 포즈가 또 묘하게 잘 어울립니다. 사나에양이 로봇덕후라는 설정이 생각나서 그런가...
게다가 제작자님이 또 센스있게 배경음악으로 Astral Burst(슈퍼로봇대전K 中 미스트 렉스 테마곡)라든가 우리들의 비상천칙(동방비상천칙 中 비상천칙 테마곡) 같은 걸 깔아주시는 데다가 배경으로는 또 교회 같은 곳을 준비해 주시더군요. 제대로 노리셨어...

그중에서도 백미는 역시 엔딩 스토리죠.
아트림어가 이렇게까지 멋있고 열혈적으로 들릴 수 있다는 사실을 이 대회의 결승전 영상을 보면서 처음 알았습니다(...).
맙소사, 미스트씨가 주인공처럼 보여! 그리고 코치야 사나에양이 히로인처럼 보여! 이런 건 보통은 생각할 수 없어!! 난 더이상 이런 동화를 보고만 있을 수 없어! 혼자보고 끝내려면 멋대로 해! 난 블로그에 소개한다!!

결승전 영상에 붙어있는 태그 중 하나가 '顧客が本当に求めていたミスト(관객이 정말로 바라고 있었던 미스트)'. 예, 전 바로 이런 미스트씨를 보고 싶어서 지금까지 미스트씨 네타를 즐겨온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덧붙여서 이렇게 히로인스러운 사나에양을 보는 것도 진심 처음입니다. 주인공으로 각성한 미스트씨와 엮이는 순간 사나에는 더이상 2P나 비상식이 아니야!! 슈퍼로봇대전 히로인이다!!
마지막 장면에 흐른 곡은 이리스의 아틀리에 주제곡 '霧の向こうに繋がる世界'. 이 선곡이 또 센스있네요. 멜로디도 좋고 가사도 좋고 심지어 곡명에 '안개(霧)' 가 들어갑니다.(...)


즐거운 미스트나에 동화를 올려주신 제작자님 감사합니다. 미스트씨의 인기여 영원하라... (여러가지 의미로)

.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