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세이드 정벌기] 주력으로 기용중인 카드 모음 그외 이것저것

처음엔 당연히 몇일정도 하면 질려서 접게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어느새 플레이기간 한달이 다되갑니다 ㅇ<ㅡ<

예전까지 미소녀 카드 콜렉팅 종류의 앱게임은 설치하고 나서 두시간 이상을 버티지 못하고 다 지웠는데, 크루세이드 정벌기는 벌써 한달을 하고 있어요. 바둑, 장기, 화투, 마작, 대부호 빼고 이렇게 오래 붙잡는 앱게임은 오랜만입니다. 레어 디펜스 시리즈랑 Dinosaur War 이후로 처음인가?

일단 게임에서 항상 뵐 수 있는 NPC분들이 예뻐서 할 맛이 납니다. 오라클양도 좋지만 연금술사양도 귀여워요~


태엽 인형. 현재 전투, 마녀배틀, 듀얼을 가리지 않고 가장 애용중인 카드.
일러스트도 귀엽지만 무엇보다도 스킬레벨 10에서 35%로 팡팡 터져주는 슈팅 스킬이 아주 매우 유용합니다.
얻기는 비교적 초반에 과금부스터 굴려서 얻었는데, 처음에는 일러스트가 확 맘에 들지를 않아서 방치해뒀다가(역시 난 로리콘이 아니라는 게 증명되었다!) 최근에서야 다른 빈약일반 슈팅 스킬 레어카드와는 격이 다르다는 사실을 깨닫고 본능적인 주력 카드로 기용중.

마녀 배틀 보상에서 처음으로 뽑은 슈퍼레어 카드, 천사 테이아이엘.
기간한정 슈퍼레어의 격에 어울리는 높은 공격력과 강력한 슈팅 스킬로 전투와 듀얼에서 주력으로 활약해주시는 처자입니다.

하이 뱀파이어. 과금 부스터에서 두번째로 뽑은 슈퍼레어 카드.
슈퍼레어에 어울리는 높은 스펙과 패시브 공격력 버프 스킬을 갖추고 있습니다. 엔하위키에는 크루세이드 정벌기의 패시브 스킬은 쓸모없다는 식으로 적혀있던데, 그건 너무 고렙 시점에서 적은 내용인 것 같고... 저에게는 초반에 안정적인 버프요원 겸 스트라이커로 큰 도움이 되어주신 분입니다. 지금도 덱포인트에 여유가 있으면 전투에든 마녀배틀에든 출전시켜드리고 싶은 분.

치천사 가브리엘. 마녀배틀 보상에서 두번째로 얻은 슈퍼레어 카드.
월등한 공격력과 강력한 크리티컬 데미지 스킬로 마녀배틀 덱의 주력으로 활약해 주시는 중입니다.

노멀카드 조합으로 만들 수 있는 레어카드 현자. 현재 최종진화 상태입니다.
스킬인 부활은 처음엔 좀 애매하지 않나 싶었지만 막상 써보니 마녀배틀에서 제때 터져만 주면 대단히 유용하더군요.

적 1체의 방어력 75% 하락이라는, 흔치 않은 스킬을 가진 레어카드 고스트. 현재 최종진화(래봤자 진화 한번이 끝인 카드)상태.
과금부스터에서 뽑자마자 스킬이 딱 눈에 띄어서 마녀배틀용으로 키워줬는데, 운좋게 마녀배틀 보상으로 한장이 더 나와서 진화. 감사합니다.

병사 회복 스킬을 가진 레어카드 엔젤. 전투에서 병사를 아끼고 병사 생산에 필요한 자원을 아끼는 용도(...)로 유용하게 기용중입니다. 일러도 좋고... (츄릅)

개전시 상대 2턴간 행동불능이라는 훌륭한 스킬을 가진 레어카드 트릭스터. 현재 한번 진화한 상태.
마녀배틀에서는 애매하지만 전투에서는 엔젤과 함께 병사(와 자원)을 아끼는 용도로 매우 유용합니다.

상대 전체 1턴간 행동불능 스킬을 가진 레어카드 서큐버스.
스킬 자체는 애매합니다. 전투에서는 트릭스터가 더 낫고, 마녀배틀 덱에 넣기에도 자리가 마땅치 않습니다. 하지만 사실 이런 종류의 게임은 그딴거 다 필요없고 일러스트가 시키면 하는 거죠. 다 아시잖아요(...)

슈팅에 자원 획득 능력까지 갖춰져 전투에서 최강으로 보이는 스킬을 가진 레어카드, 다이스.
무속성의 적절한 슈팅능력도 유용한데 자원 획득까지 되니 전투용 덱에 안 넣을 수가 없더군요. 일러도 귀엽고...

루살카. 고스트와 마찬가지로 흔치 않은 스킬인 아군 방어력 100% 업을 가진 레어카드이기 때문에 마녀배틀용으로 유용하게 기용중입니다.
이분은 단지 스킬이 좋아서 쓰는 것뿐 일러스트와는 무관계. 어떻게 내가 로리콘이라는 증거냐!

역시 흔치 않은 스킬인 개전시 자신 공격력 무려 200% 업을 가진 레어카드, 쿵푸 마스터.
전투에서는 슈팅 스킬을 가진 카드가 더 유용하기 때문에 애매하지만, 마녀배틀에서는 스킬만 터져준다면 이분만큼 믿음직스럽고 돋보이는 원톱 스트라이커가 없습니다.

무녀. 현재 유일하게 주력으로 사용중인 노멀카드입니다. 현재 최종진화(래봤자 한번이 최대) 상태.
주력으로 쓰는 이유는 일단 흔치 않은 스킬인 상대 전체 공격력 25% 디버프가 제대로만 터져주면 마녀배틀에서 매우 유용하기 때문인데요, 사실 노멀카드 중에 같은 스킬에 스펙이 더 좋은 빨간망토라는 반전진화 카드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굳이 빨간망토가 아닌 이분을 주력으로 기용하는 이유는 뭐... 다들 아시잖아요. 일러스트 때문이죠. ㅇ<ㅡ<
이게 다 동방음양철의 레이무x브론트씨 커플링에 빠졌기 때문이다

레어카드 세드나. 흔치 않은 스킬인 아군 공격력 25% 버프를 한번 써보고 싶어서 키웠는데, 아직 큰 재미는 못 보고 있습니다. 전투랑 마녀배틀에 번갈아 가며 시험기용해보고 있는데 하이 뱀파이어나 쿵푸 마스터 같은 카드에 밀려서 덱에 자리가 없으면 우선적으로 밀려나고 있네요. 그래도 일단 일러스트가 맘에 드니까 기용중.

마지막으로 저의 프로필 이미지인 요정 티타니아. 제가 처음으로 획득한 슈퍼레어 카드입니다.
스킬인 개전시 방어력 100% 업은 마녀배틀에서 그럭저럭 유용하지만 최근에는 다른 카드들에 밀려 덱에서 빠지는 일이 많은데요, 그래도 일단은 처음으로 획득한 SR이라는 점에서 애착이 가고, 또 일러스트만 보면 여전히 가장 맘에 드는 카드이기 때문에 꾸준히 기용중입니다.
음양철 빠인 저로서는 동방음양철의 레이무x브론트씨 2세 이미지인 은발 엘프녀가 첫 슈퍼레어라는 사실에서 그야말로 제 운명의 카드임을 느낍니다. 감사합니다. 처음으로 나온 SR이 이분이라서 감사합니다.

.

덧글

  • 2014/07/14 08:43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낙엽도 2014/07/15 09:28 #

    이런 게임은 원래 그냥 일러가 맘에 드는 카드부터 키우는거죠. 재밌게하세용.

    그리고 전 친구추가 상한선이 꽉 차서...
  • 뀨꺅... 2014/11/12 21:17 # 삭제 답글

    이겜 하고는 있지만ㅋㅋㅋㅋ....우리나라 유저가 적어보인다는..확밀아 하다 접고 넘어왔었는데 10개월전쯤.
  • 낙엽도 2014/11/13 07:51 #

    현재 접었습니다.
    한국유저 꽤 있는데... 다른 게임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건지는 잘 모르겠네용.
댓글 입력 영역